“한 모금 숨에서 겸손과 감사를 배워요.”
“한 모금 숨에서 겸손과 감사를 배워요.”
울진군청 후원 평해초등학교 특기적성 체험학습 -
평해초등학교(교장 김종석)는 지역 레저스포츠 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기초 체력 증진과 꿈과 끼를 찾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8월 29일(목) 신청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특기적성(스킨스쿠버)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울진군청의 후원과 학교 예산을 통해 수익자부담 없이 학생 안전에 유의하여 실시되었다.
체험 전날 사전 안전교육, 당일 아침 차량 내 안전교육, 교육 시작 전 수상 안전교육 등 철저한 안전교육과 함께 시작된 체험학습은 오전 선박탈출과 스노클링, 프리다이빙 체험, 오후 스쿠버다이빙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다.
처음 입는 슈트를 낑낑대며 착용하고 준비운동을 마친 학생들은 강사들의 친절한 설명과 선생님들의 격려로 두려움을 지우고 선박탈출 체험을 훌륭히 해내었다.
이어진 스노클링과 프리다이빙 체험에서 처음 신어본 오리발과 다이빙 풀장의 깊은 수심에 허둥지둥하는 모습을 보이다 이내 적응하여 물속에서 손을 흔드는 여유를 보였다.
오전 체험을 마치고 점심 식사 자리에서 학생들은 체험했던 것들을 이야기하며 즐거워했고 오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충분한 시간을 휴식한 학생들은 이론 교육 후 각자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물속에서 숨을 쉬며 친구들과 함께 헤엄치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평해초등학교 3학년 한 학생은“물속에서 숨을 쉴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내년에도 꼭 다시 왔으면 좋겠어요.”라며 체험을 되새겨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