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 종료

겨울바다 0 10471 0 0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 종료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은 울진군의 지원으로 지난 7월 24일(수) ~7월 30일(화)까지 장애인활동지원사를 희망하는 울진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을 3층 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은 군민들의 큰 관심으로 접수당일 신청이 마감되었으며, 무더위 속에도 교육생들은 성실히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다.

교육생들은 “꼭 필요한 교육이라 타 지역에 신청하려 알아보는 중 울진에서 교육이 진행된다고 해서 너무 좋았다.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 기회도 좋고 더욱이 교육비까지 지원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고 하였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활동지원사 처우개선』과 관련하여 울진군의 교육비 지원으로 이뤄진 것으로 타 지역으로 가지 않고 울진군 내에서 교육이 이루어져 지역주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장애인활동지원 사업에 활성화를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장애인활동지원기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인해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을 갖춘 인력확보로 원활한 장애인활동지원 사업의 제공 및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9fde80dcdf592c94acbe27a284eb8d1c_1565094690_78.JPG


0 Comments
제목